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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PT 발표 때 알면 유용한 '단축키' 몇 가지

http://blogs.ntu.edu.sg/lib-learning/brush-up-on-your-presentation-skills/
Powerpoint 작성할 때와 발표할 때 ppt를 다룰 때 쓸 수 있는 몇 가지 tip입니다.
'F5' or 'SHIFT+F5'
http://www.all-ppt-templates.com/powerpoint-shift-key.html
은근히 'SHIFT+F5' 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. 'F5' 는 다들 아시다시피 슬라이드모드로 변환입니다. 하지만 'F5' 를 누르면 제일 첫번 째 슬라이드로 돌아가서 변환됩니다. 발표 후 질문 받을 때 등의 상황에서는 슬라이드를 찾아 이동 후 전체화면 모드로 변환 할 때가 가끔 있는 데요. 현재화면에서 전체화면 모드로 변환하는 단축키가 바로 'SHIFT+F5'입니다.

'B+ENTER' or 'W+ENTER'
http://www.powerpointhintergrund.com/ppt-image/black%20ppt%20backgrounds-422.html
발표 중 슬라이드모드에서 키보드의 'b'를 누르거나 ‘w’를 누르면 잠시 화면을 흰색이나 검은색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. 엔터를 치거나 클릭을 하면 원래 화면으로 다시 돌아옵니다. 잠시 다른 것을 설명하거나 퀴즈를 낼 때 사용할 수 있겠죠.
'CTRL+SHIFT+C' and 'CTRL+SHIFT+V'
http://www.ellenfinkelstein.com/acadblog/tutorials-copy-objects-between-drawings/
이것은 발표 때가 아니라 작성 할 때의 팁인데요. 파워포인트 뿐 아니라 워드나 엑셀에서도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. 바로 서식복사입니다. 제가 자주 쓰는 집 컴퓨터는 이 버튼을 찾기 쉽게 메뉴에 달아놔서 그냥 눌러 쓰면 되는데, 다른 장소 컴퓨터를 쓸 때는 버전도 다르고, 메뉴 구성이 다르면 버튼 찾는 데만 몇 분 허비하더라고요. 또 파워포인트는 도형이나 텍스트 서식복사를 한 번에 여러 개 하는 경우 있는데, 이 때 이 단축키를 외우고 있음 편할 것 같습니다. 외우기도 쉽습니다. 'shift'만 추가하면 되니까요.

'SHIFT+F9'
http://www.indezine.com/products/powerpoint/learn/interface/snap-grid-settings-ppt2013.html
파워포인트에 그림이나 도형이 들어 갈 때는 그 사이즈와 위치는 통일성이 있는 것이 좋죠. 그래서 그림 사이즈를 늘렸다 줄였다... 왼쪽으로 한 칸 옮겼다, 다시 오른 쪽으로 두 칸 옮기고...하는 일이 많게 됩니다. 하다 보면 삽질도 하게 되는 경우도 많고요. 이 때 화면에 격자무늬를 띄어놓고 하면 크기와 위치의 기준이 되기 때문에 편해집니다.
이상 4가지 단축키만 알아도 PPT 만들 때와 발표하실 때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.